‘오징어 게임’ 세계 넷플릭스 드라마 2위, 미국선 1위
강수빈 기사입력  2021/09/23 [08: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뉴스포커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오늘 미국의 TOP 10 콘텐츠’ 정상에 올랐다.

 

22일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지난 21일 넷플릭스 ‘오늘 미국의 톱 10 콘텐츠’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한국 콘텐츠로서는 최초의 기록이다. 앞서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이 미국의 톱 10 콘텐츠에서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배우 이정재가 주연을 맡았으며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의 황동혁 감독이 연출을 담당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지난 17일 공개 이후 ‘오늘 한국의 톱 10 콘텐츠’에서도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플릭스 패트롤 집계에 따르면 21일 전세계 넷플릭스 시리즈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21일 기준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시청 순위 1위를 차지한 나라는 미국 외에도 홍콩,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등이 있다. ‘오징어 게임’은 현재 83개 국가에서 방영 중이다.

 

>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포커스



1순위 청약통장 1443만개 '역대 최다'...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