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공연쿠폰 내달 재개...2만원 이상 음식 4번째 주문때 1만원 환급
뉴스포커스 인터넷뉴스팀 기사입력  2021/04/30 [09: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뉴스포커스

 

 

정부가 내달부터 비대면·온라인을 중심으로 외식·공연 쿠폰 사용을 재개한다.

 

정부는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억원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혁신성장 전략·정책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 차관은 모두발언에서 "방역을 저해하지 않는 가운데 어렵게 되살아난 내수 회복 흐름을 이어가고 자영업자·문화예술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외식·공연 쿠폰의 비대면·온라인 사용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외식쿠폰은 배달앱을 통한 음식 주문에 할인을 해주는 방식이다. 2만원 이상 음식을 주문할 경우 4회차 이용 때 1만원을 환급해준다.

 

공연쿠폰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영되는 뮤지컬 등 공연 예매 시 8천원을 할인해주는 방식이다. 1인당 월 2회, 회당 최대 4장까지 할인해준다.

 

지급 개시 시점은 내달이다. 구체적인 시행일자와 상세 내용은 집행계획이 확정되는 대로 관계부처가 공지할 예정이다.

 

이 차관은 내주 발표되는 4월 소비자물가가 2%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포커스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