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토요타·다임러 등 18개 차종 1만3천여대 리콜
뉴스포커스 인터넷뉴스팀 기사입력  2020/06/22 [11: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뉴스포커스

 

국토교통부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한국토요타자동차, 다임러트럭코리아, 한국모터트레이딩, 대전기계공업 등에서 수입·판매한 총 18개 차종 1만3천964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A6 40 TDI 프리미엄 등 4개 차종 6천509대는 스타터 발전기(알터네이터) 하우징의 내구성이 약한 것으로 조사됐다. 균열이 생겨 수분이 들어갈 경우 화재 발생 우려가 있어 리콜된다.

 

티구안 2.0 TDI 등 5개 차종 4천83대는 연료공급 호스의 제조공정 상 불량으로 균열이 생길 가능성이 있고, 벤틀리 벤테이가 V8 137대는 연료공급 호스 연결부가 엔진 열에 녹아 연료가 샐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수입·판매한 RAV4 하이브리드 AWD 등 2개 차종도 리콜 대상이다.

 

이들 차종 261대는 앞바퀴 로어 암(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의 내구성이 약한 것으로 조사돼 리콜에 들어간다.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스프린터(중형 승합) 등 2개 차종 257대는 앞바퀴 흙받이와 브레이크 호스 간 간격이 맞지 않아 브레이크 호스가 파손될 가능성이 있다.

 

아록스 21대는 차량 앞 모서리 부분에 장착된 스포일러의 부착 상태가 불량해 리콜이 결정됐다.

 

이번에 리콜에 들어가는 차량은 제작·판매사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포커스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전셋값 상승폭 연간 2
많이 본 뉴스